반려동물뉴스(CABN)
한국반려견예절교육협의회(한반예교협)와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IPECI)는 오늘 반려견 예절 교육프로그램 및 자격증 제휴 사업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반려견 예절 교육프로그램 및 자격증 제휴를 통해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기로 한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계약 이행과 협력사항 발생 시 최대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강성호 한반예교협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반려견 예절 교육의 표준을 확립하고 반려견 문화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으로 반려동물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경선 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 원장은 “이번 협약이 반려동물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한국반려견예절교육협의회와 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은 반려견 예절 교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확산을 도모하며 반려동물 교육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